2025 전국 지회장 및 교실원 지도자 역량강화 워크숍
2025년 1월 12일부터 13일까지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열린 ‘2025 전국 지회장 및 교실원장 지도자 역량강화 워크숍’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 이번 워크숍은 전국 지역에서 활동하시는 지회장, 교실원장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전문성을 강화하고, 협회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첫째 날, 주안나 회장은 “워크숍을 통해 서로의 안부를 묻고, 정보도 함께 공유하고 효과적인 교류와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며 새로운 도전과 성취를 경험하는 즐거운 시간이 되시길 기대한다”는 개회사로 막이 올랐다. 이후 유태용 강사(종이접기 수석창작위원)가 ‘한 장 종이접기 ‘귀여운 동물 시리즈’’를 주제로 이론 강의와 실습을 진행하며 참가자들의 창작 역량을 북돋았다. 이어서 천현심 강사(경남김해지회장)가 ‘학부모 상담 요령과 돌봄 우수사례 실기수업 방법’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여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했다.
오후에는 시니어를 위한 종이조형 실기수업 자료 발표가 이어졌다. 고영아, 김인아, 김준섭, 김지형, 민유희, 박효정, 손명희, 윤선옥, 이용순, 이율리아, 이정희 연구회원들이 제작한 자료는 주안나 회장이 직접 발표하며 현장에서 큰 관심을 받았다. 이후 신설지회 교실 및 승격지회 소개, 2025년 협회 사업계획과 검정제도 안내, 그리고 전체 토의 및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협회의 방향성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첫째 날은 경품 추첨과 함께 마무리되었다.
둘째 날에는 박은경 강사(교육정보분과 분과장)가 ‘종이접기 유아 1급 과정’의 응용법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다양한 활용 방안을 제시하며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다. 이어 김순화 강사(한지조형예술분과 자문위원)가 ‘지끈공예 풍차 브로치’ 제작 실습을 이끌며,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공예 기술을 소개했다.
이번 워크숍은 참가자들이 지도자로서의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다양한 강의와 실습을 통해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식을 얻었으며, 협회의 미래를 논의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었다.
2025년에도 함께 도약하는 한국종이접기! 화이팅!